본문 바로가기
먹고/먹는 것인가 노는 것인가

[수작업]빨대로 책갈피 만들기

by 쟁(Jeng) 2015. 2. 11.

2015년이 되면서 가장 먼저 세운 계획이 한달에 한권 이상의 책을 읽는 것이다.

그래서 두근두근대는 마음으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는데!!!

세상에나 나는 아직 책 한권을 그자리에서 읽을 수 없는 사람이다. 그래서 책갈피를 사자니 좀.....

왜야하면 난 책갈피 같은 작은 물건은 잘 잃어 버린다. ㅠ 물론 샤이니책갈피를 사면 잃어버리지는 않지만 쓰지도 않을거얗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예전엔 아이스크림막대를 책갈피로 써는데 지금은 겨울....난 아이스크림 잘 안 먹음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카페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뜨거운 음료용 빨대를 책갈피로 쓰기로 결정!!!




준비물 

납짜간 빨대(뜨거운 음료용), 털실, 목공용풀이나 테이프


별거 없다. 그냥 빨대 자체로 써도 되는데 그냥 저렇게 쓰면 뭔가 없어보이고 또 애정 없어서 잘 잃어버릴 것 같아서 빨대에 옷 입혀주기로함




하는 법은 아주 간단함

그냥 빨대에 털실을 촘촘히 말아주면 됌




마무리는 끝부분을 잘 잘라서 목공용풀을 덕지덕지 발라주면 끝

(목공용풀은 마르면 투명해지기때문에 덕지덕지 바른거 티가 잘 안남)

그래도 좀 내눈엔 거슬려서 리본 만들어서 묶어줌




완성품!!!

생각보다 허접하지않아서 만족ㅎㅎㅎㅎㅎ

나중엔 잔기술을 개발해서 이걸로 선물해도 괜찮을듯

(하지만 아이스크림막대기가 아직까진 최고인듯)




이렇게 책에 끼우면 야간 여리여리느낌이 나고 좋음

물론 책이 소녀스럽지않는건 함정ㅎㅎㅎㅎㅎㅎ



여름되면 꼭 다시 아이스크림막대기로 다시 말들겠음

빨대가 생각보다 길어서 다음에 또 만든다면 길이 조절이 필요할 것 같음

이제 진짜 책 열심히 읽어야지!!!